안산시, 경원여객·금성이엔씨와 '1사 1경로당 후원' 협약
경로당에 쌀 등 후원품 등 지원
2022-04-10 강영실 기자
[뉴스피크] 안산시(시장 윤화섭)는 ㈜경원여객자동차(대표 민충기), ㈜금성이엔씨(대표 나성범)과 '1사 1경로당 후원 협약'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8일 안산시청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윤화섭 안산시장, 민충기 대표, 나성범 대표 등이 참석해 관내 경로당 지원에 힘을 보태기로 뜻을 모았다.
시는 기업·기관·단체가 경로당과 결연을 맺고 경로당에 쌀 등 후원품 등을 지원하는 ‘1사 1경로당 후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경원여객은 친환경 천연가스차량과 저상버스를 도입하고, 안산시와 ‘친환경 수소특별시’ 인프라 구축 협약을 체결하는 등 환경 친화적인 대중교통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버스회사다.
국내 2위의 요소수 생산업체인 금성이엔씨는 지난해 말 안산지역 버스, 화물차, 건설기계, 기업체 등의 요소수 대란 해결을 위해 요소수 차량 8천269대에 총 500톤을 공급해 요소수 대란 해결에 결정적인 기여를 한바 있다.
민충기·나성범 대표는 “지역사회에서 나눔을 실천할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요즘, 안산시 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있는 두 기업이 따듯한 마음을 전해주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시에서도 어르신들이 일상에 활력을 찾고, 노후를 행복하게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