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정왕4동 ‘우리마을 복지서비스 우선순위 주민 투표’ 진행

2020-08-22     강영실 기자

[뉴스피크] 시흥시 정왕4동에서는 ‘같이의 가치’ 슬로건의 마을복지계획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우리마을 복지서비스 우선순위 주민 투표’를 오는 21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 시흥시 정왕4동에서는 ‘같이의 가치’ 슬로건의 마을복지계획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우리마을 복지서비스 우선순위 주민 투표’를 오는 21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 뉴스피크

주민투표는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는 주민들이 △우리 마을 복지서비스 중 우선순위가 무엇인지 △필요한 지원은 어떤 것인지를 선택해 스티커를 부착하는 방식이다.    

정왕4동에서는 이번 주민투표 결과와 지난 12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 온라인(QR코드) 주민욕구조사 결과를 토대로 마을복지의제를 발굴하고, 주민총회를 거쳐 마을복지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투표에 참여한 한 주민은 “스티커 붙이는 작은 행동이지만 마을복지에 대해 잠깐이라도 생각 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주민투표를 준비하던 다른 마을주민은 “준비과정이 처음에 부담이었지만 동네 어린아이까지 투표하는 모습에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서명범 정왕4동장은 “마을복지의 발전방향은 그 마을 실정에 맞는 특화된 복지서비스와 전달체계가 핵심”이라면서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의 요구와 욕구를 기초로 마을복지를 실천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