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경찰 홍보영상 유튜브서 화제
2012-01-08 전철규 기자
경기경찰청이 시민들에게 친숙한 이미지로 다가가기 위해 제작한 '립덥'(Lip-Dub) 형식의 홍보 동영상이 세계 최대 UCC 사이트인 유튜브에서 화제다.
립덥은 음악에 맞춰 노래 부르듯 연기하는 뮤직 비디오 형식의 영상물이다.
경기경찰청 홍보담당관실이 직접 제작해 지난 2일 유튜브에 올린 '경찰이 함께 해요!!'라는 제목의 영상은 6일 오후 조회수 7천건을 돌파하며 4일 만에 유튜브의 한글검색 이번주 립덥 영상물 목록 1위에 올라 있다.
경기경찰청은 267~269기 신임순경 235명을 등장시켜 최근 청사 본관 로비와 별관 홍보관 등을 돌며 해당 영상을 촬영했다.
5분34초 분량 영상에는 이들이 가수 이승기가 '피겨스타' 김연아와 함께 부른 '2010 남아공월드컵' 응원가 '스마일보이'에 맞춰 군무를 추거나 재치있는 율동을 선보이는 장면이 담겨 있다.
엠넷 오디션 프로그램 '슈퍼스타K3'에 출연했던 경기경찰청 홍보단 소속 박필규 의경이 원곡 일부를 개사해 불렀고 이철규 경기경찰청장도 특별 출연했다.
경기경찰청은 "피해야 할 것 같고, 밉고 그런 것이 부정할 수 없는 경찰의 현 이미지인듯 하다"며 "경찰을 조금이라도 편하게 느꼈으면 하는 마음에 홍보영상을 만들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