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경실련 등 4개 시민단체 ‘행정사무감사 우수 질의 의원’ 시상
수원시민방청단의 행감 방청활동과 평가로 ‘우수 질의 의원’ 선정
수원시민방청단의 행감 방청활동과 평가로 ‘우수 질의 의원’ 선정
![](/news/photo/201412/76226_25031_2015.jpg)
[뉴스피크] 수원시의회 녹지교통위원회 이종근 의원(정자2·3동, 새정치민주연합)이 ‘2014 수원시 행정사무감사 우수질의 의원’으로 선정돼 상을 받았다.
수원경실련과 수원여성회, 수원환경운동연합, 수원KYC 등 수원지역 시민단체는 지난 18일 수원시의회 세미나실에서 ‘행정사무감사 우수 질의 의원’에게 상을 수여했다.
이들 4개 시민단체와 시민들은 지난 11월 25일부터 12월 3일까지 9일간 실시한 2014 행정사무감사시 수원시민방청단의 방청활동과 평가를 통해 우수 질의 의원을 선정했다.
수원시민방청단의 평가에 따르면, 이종근 의원은 녹지교통위원회 행정감사에서 생태교통마을 내에 주차문제와 실질적인 생태교통 길 구현 방안 모색에 관한 질의와 방안을 모색해 달라고 주문했다.
또한 이종근 의원은 생태교통팀의 역할과 기능을 개선해 줄 것을 요구하는 등 행정사무감사에서 모범이 되는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종근 의원은 “수원시 녹지교통 행정이 시민들을 위해 제대로 이뤄질 수 있도록 연구하면서 행정감사에 임했고, 많은 보람을 느꼈다”며 “직접 행감을 방청했던 시민들이 뜻을 모아 선정한 값진 상까지 받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앞으로도 시민의 편에서 생활정치를 실천해 일하는 시의원, 발로 뛰는 시의원, 지역의 현안에 대해 알고 대안을 제시하는 시의원이 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피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