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한별 부위원장, ‘청소년의회교실’ 참석. 학생들과 소통의 시간 가져
상태바
장한별 부위원장, ‘청소년의회교실’ 참석. 학생들과 소통의 시간 가져
  • 김동수 기자
  • 승인 2024.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한별 부위원장, “의회 체험을 통한 학생들이 민주주의 정신을 실현하는 인재로 나아가길 기대”
▲ 장한별 부위원장, ‘청소년의회교실’ 참석. 학생들과 소통의 시간 가져
[뉴스피크]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장한별 부위원장은 26일 경기도의회에서 물고을대안학교, 빛누리대안학교, 푸른솔희망학교, 소중한 학교 4개 위탁대안학교 학생들과 함께 ‘2024년 제29회 청소년의회교실’에 참석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청소년의회교실에서는 학생 30여명이 참석해 5분자유발언, 도정질문, 안건 제안설명, 찬반토론, 표결 등 모의의회를 체험하고 이어지는 실제 의원과의 만남을 통해 의회 의정활동과 관련한 질의·응답이 이루어졌다.

청소년의회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은 “실제 경기도의원이 되어 의회 의사과정을 체험하면서 그 동안 낯설었던 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알 수 있는 유익하고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장한별 부위원장은 “경기도의회 체험을 통해 여기 있는 학생들이 설득과 대화를 통한 건전한 토론문화를 배우고 나아가서는 민주주의 정신을 실현하는 미래의 인재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의 미래에 있어 우리 청소년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경기도가 그려질 수 있도록 경기도의원으로써 오늘 함께 배운 의회의 역할을 충실히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의회 청소년의회교실’은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직접 도의원이 되어 지방의회 역할과 기능을 학습·체험하는 과정을 통해 선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경기도의회대표 체험프로그램으로 경기도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및 참가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