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문화재단, 찾아가는 예술교육‘당신의 앞마당까지 달려갑니다’8월 참여자 모집
상태바
용인문화재단, 찾아가는 예술교육‘당신의 앞마당까지 달려갑니다’8월 참여자 모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4.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0일까지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 원데이클래스는 7월 7일까지
▲ 용인문화재단, 찾아가는 예술교육‘당신의 앞마당까지 달려갑니다’8월 참여자 모집
[뉴스피크] 용인문화재단은 찾아가는 예술교육 ‘당신의 앞마당까지 달려갑니다’ 8월 참여자를 모집한다.

‘당신의 앞마당까지 달려갑니다’는 지난 6월부터 용인시민 3명 이상만 모이면 원하는 시간과 장소로 찾아가 예술교육을 진행하는 사업으로 현재까지 약 300명의 시민이 참여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처음으로 선보인 ‘감각 꾸러미’ 프로그램은 △00에서 이어지는 점·선–면 △빛과 색과 기억 모으기 △자연으로부터 온 편지 총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단 1회의 프로그램이지만 이 경험을 바탕으로 주변의 재료를 활용해 언제든 쉽게 스스로 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6월에 참여한 시민들은 ‘내가 원하는 시간에 찾아와서 수업을 해주어서 좋아요’, ‘체계적인 문화 활동을 집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어서 너무 재밌었습니다’, ‘어렵지 않게 참여할 수 있고 완성된 작품이 매우 예뻐요’ 등 프로그램의 쉬운 접근성에 높은 만족감을 보였으며 ‘아이들과 함께하는 동심의 시간 너무 보람되고 소중한 시간이다’, ‘아이들과 어른 모두가 즐길 수 있어서 좋은 추억이 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등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남겨줬다.

특히 이번 7월부터는 용인문화재단의 민간문화공간 활성화 지원 사업인 ‘문화머뭄’의 공간과 연계해 공간이 없어 ‘당신의 앞마당까지 달려갑니다’ 참여가 어려운 시민에게 공간을 제공해주거나 ‘원데이클래스’를 진행해 누구나 좀 더 쉽게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8월 참여자 모집은 6월 24일부터 7월 10일까지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고 ‘문화머뭄’ 공간에서 진행하는 ‘원데이클래스’는 7월 7일까지 별도의 네이버폼으로 신청을 받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용인문화재단 문화도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