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도시공사 백운커뮤니티센터, 의왕소방서와 유관기관 합동 소방 훈련
상태바
의왕도시공사 백운커뮤니티센터, 의왕소방서와 유관기관 합동 소방 훈련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4.0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의왕도시공사는 지난 24일 백운커뮤니티센터에서 6개 유관기관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소방 합동 훈련을 했다.

의왕소방서 백운119 안전센터의 교육 훈련을 통해 진행한 이번 합동 훈련은 재난방지를 위한 화재진압 및 센터 자위소방대 피난 대피 훈련 등으로 진행됐다.

훈련은 건물 내 화재 발생을 가상해 자체 비상 방송 프로그램을 이용한 화재 대피 유도를 했다.

또 소화 표적을 향한 초기 진화, 옥외 소화전 살수, 센터 내 초등학생 대상 교육용 소화기 분사 등 훈련과 소방대원들의 화재진압 및 응급구조도 함께 진행됐다.

의왕도시공사 권혁천 직무대행은 “많은 이용객이 방문하는 커뮤니티센터 건물일수록 대피와 화재 초기 진화는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유관기관 합동 훈련을 통해 화재 발생 시 개인별, 반별 임무와 대처방안을 숙지하고 소방시설 작동을 점검해 예고 없이 찾아오는 화재에 대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의왕도시공사 백운커뮤니티센터는 2021년 준공 이후 △각종 체육 및 공용시설 개선 △체육시설 안전경영 인증 △범죄예방 우수시설 인증 △화장실 문화품질 인증 획득 △의왕경찰서-의왕소방서와 수시 합동 안전 점검 추진 등 건물 내 시설 안전과 환경관리를 위해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