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수원새빛돌봄 플랫폼’ 서비스 7월 1일 시작
상태바
수원시, ‘수원새빛돌봄 플랫폼’ 서비스 7월 1일 시작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4.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돌봄서비스 업무시스템’, 플랫폼 활용해 수원새빛돌봄 서비스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어
▲ 관계자들에게 ‘수원새빛돌봄 플랫폼’ 구축 시연회를 하고 있다.
▲ 관계자들에게 ‘수원새빛돌봄 플랫폼’ 구축 시연회를 하고 있다.

[뉴스피크]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시민들이 쉽고 간편하게 새빛돌봄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 ‘수원새빛돌봄 플랫폼’을 구축해 7월 1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수원시는 6월 24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수원새빛돌봄 플랫폼 시연회를 열고, 플랫폼 활용 방법을 소개했다. 

이날 시연회에는 김현수 수원시 제1부시장, 황인국 제2부시장, 구·동 돌봄플래너, 새빛돌보미, 새빛돌봄서비스 제공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수원새빛돌봄 플랫폼은 시민이 새빛돌봄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 새빛돌봄웹사이트, 담당 공무원이 사용하는 돌봄업무처리시스템, 돌봄서비스 제공기관 직원의 현장업무처리를 지원하는 앱 등으로 구성된 ‘온라인 업무시스템’이다.

시민들은 플랫폼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고, 담당 공무원들은 신청 대상자 관리·돌봄계획수립·비용 전산 등 업무를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된다.

돌봄서비스 제공기관 직원들은 앱을 활용해 신속하고 정확하게 현장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김현수 제1부시장은 “시민, 공직자, 돌봄서비스 제공기관들이 이용하기 편리하도록 플랫폼을 구축했다”며 “플랫폼을 활용해 시민들에게 더 효율적으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