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이 만족하는 행정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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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이 만족하는 행정서비스 제공”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4.04.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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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원시 장안구, 사회복무요원 및 행정복지도우미 소양·친절교육

수원시 장안구는 지난 28일, 장안구 소속 사회복무요원 및 행정복지도우미 120명을 대상으로 소양 및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친절전문교육기관인 “휴먼브랜드연구소 The 人(인)” 박성심 강사가 초빙돼 ‘적극적인 응대기법’이라는 주제로 2시간 동안 진행햇다.

박성심 강사는 사회복무요원 및 행정복지도우미의 정중하고 밝은 인사말 나누기,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이미지로 신뢰감 높이기, 공감어 사용 등 다양하고 구체적인 내용으로 강의했다.
 
한편 교육에 앞서, 이용숙 종합민원과장이 35년간 공직에 몸담으면서 경험한 친절한 민원처리를 통한 지역주민과의 따뜻한 교류 사례를 소개하여 교육 참여자들의 호응을 얻어냈다.
 
장안구는 분기마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하여, 친절마인드 향상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사회복무요원 및 행정복지도우미의 자질 함양 및 마음을 담은 고객만족서비스 강화에 힘쓸 계획이다.
 
교육에 참여한 한 사회복무요원은 “오늘 배운 간단하지만 공감어를 사용한 인사법이 사무실에서 큰 활력소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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