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들과 함께 가는 “서둔동 마을만들기”
상태바
주민들과 함께 가는 “서둔동 마을만들기”
  • 정준호 기자
  • 승인 2014.0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 마을르네상스 공모사업 모니터링 간담회 개최

수원시 권선구 서둔동(동장 민완식)은 지난 28일 오전 11시 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마을르네상스 공모사업 모니터링 1차 이야기듣기 간담회를 열었다.

마을르네상스 공모사업 모니터링은 마을만들기추진단과 마을르네상스센터에서 진행하는 과정에 겪는 어려움을 민·관이 함께 나누고 해결책을 찾고자 기획한 자리였다.

이번 간담회에는 마을만들기협의회 최찬식 회장, 민완식 서둔동장을 비롯하여, 마을만들기추진단, 마을르네상스센터 관계자와 안산마을만들기센터 사무국장, 서둔동 마을만들기 추진 주체인 서둔가드닝밸리, 서둔행복마을센터, 탑동상가번영회 구성원들이 참여했다.

간담회는 각 추진주체별로 사업에 대해 소개하고 사업을 진행하면서 느꼈던 어려움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마을만들기르네상스센터와 안산마을만들기센터의 전문가와의 대화를 통해 보다 체계적인 사업 진행에 대해 조언을 듣고, 앞으로 주체들의 역할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특히 각 추진주체가 한자리에 모여 이야기를 나누는 것은 처음이었는데 단체 상호간의 연계 가능성에 대해서도 확인할 수 있었다.

서둔행복마을센터의 박명숙 부회장은 “서둔동 안에 다른 추진주체가 있는 줄은 알았지만 연대감을 느낄 기회가 없었다”며 “이번 모니터링을 통해서 서로의 고충을 이해하고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는 시간이 된 것 같아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