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처럼 반짝, 숲처럼 활짝’
상태바
‘별처럼 반짝, 숲처럼 활짝’
  • 강영실 기자
  • 승인 2023.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왕4동. 함송별숲축제로 주민 화합 도모
[뉴스피크] 정왕4동 축제추진위원회와 주민자치회가 지난 2일 정왕4동 함현공원에서 함송별숲축제 시즌2’와 제4회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별숲 축제는 2023년 마을공동체 축제 공모사업의 하나로 마련된 것으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시즌2 행사로 추진됐다.

이번 축제는 ‘만개의 별 만개하다’라는 주제로 열렸다.

‘별과 숲’이라는 콘셉트를 이용해 정왕4동 주민을 별, 숲은 정왕4동을 의미하는 이야기가 있는 축제로 진행됐다.

행사장에는 체험 부스, 타로 별자리 타투 스티커, 소원 적기 등) 벼룩시장 주민총회 부스 직거래 장터를 배치해 다양한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했다.

공연은 1부와 2부로 나눠 전 세대가 함께하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무대를 선보여 주민들의 열띤 호응을 받았다.

또 관내 학교 학부모회 봉사, 함현고 재활용 공예 체험 부스, 정왕4동 자율방범대 행사 운영지원, 15개 지역 업체의 후원 등 민·관·학이 함께 협력하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서민기 정왕4동 축제추진위원장은 “원활한 축제 추진을 위해 도움을 주신 정왕4동 행정복지센터, 정왕4동 주민자치회 등 관계 단체와 지역사회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정왕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함송별숲축제에서 별도의 캠페인 부스를 마련해 위기가구 발굴 홍보물을 배포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특화사업에 관해 설명하며 지정 후원금을 모집했다.

캠페인이 진행되는 동안 총 7명의 지역 주민이 후원 신청을 완료했다.

신원철 정왕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축제에 참여한 많은 지역 주민에게 협의체 활동을 알리게 돼 뜻깊다.

어려운 이웃을 위해 후원금을 신청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캠페인을 통해 발굴된 위기가구에는 정왕4동 행정복지센터에서 통합사례관리와 공공 및 민간 자원 연계로 적합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정왕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돌봄 사각지대에 놓인 가구를 위한 돌봄SOS사업도 적극 연계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날 정왕4동 제4회 주민총회가 열려 현장 투표가 진행됐다.

주민이 직접 발굴한 8개의 의제 중 마을에서 진행하고 싶은 사업을 결정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투표는 8월 14일 사전투표를 시작으로 이날 현장 투표로 마무리됐다.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 사전투표에는 총 646명이 참여했으며 축제 당일 진행된 현장 투표에는 541명이 참여해 최종 1,187명이 투표했다.

가장 높은 표를 받은 의제는 1위 하이, 하이킹 2위 세대별 힐링캠프 3위 건강해효가 선정됐다.

정왕4동은 투표 결과를 반영해 우선순위가 높은 의제 순으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문영 정왕4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게 돼 감사드린다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내년에도 사업을 성실히 수행하며 더욱 살기 좋은 정왕4동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효진 정왕4동장은 “마을 행사에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즐겨주셔서 축제와 주민총회가 잘 마무리됐다 함께해 주신 주민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