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국비 예산 확보 위한 힘찬 발걸음
상태바
여주시, 국비 예산 확보 위한 힘찬 발걸음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3.0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피크] 여주시가 2024년도 국비예산 확보를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여주시와 김선교 국회의원실은 3월 3일 여주시청 상황실에서 2024년 국비확보 · 지역숙원사업 · 제도개선 추진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한 2023년 제1차 실무협의를 개최해였다.

이날 회의는 김선교 국회의원실 수석보좌관 등 실무 보좌진, 여주시청 기획예산담당관 및 실무부서 담당자가 참여해 23건의 현안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공공하수처리시설 설치·정비 예산 확보 광역버스 준공영제 신설 GTX 노선 신설 강천역 신설 지방재정분야 제도개선 등 굵직한 지역현안에 대한 해결방안이 논의됐으며 특히 국비 예산의 경우 대응 논리 등을 보완해 4월 말까지 중앙부처에 예산을 신청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는 이날 실무협의를 시작으로 국회의원실과 합동으로 부처예산 및 정부예산에 지역 현안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정부 부처 방문 등 위한 긴밀한 협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정부의 긴축재정 기조가 내년에도 이어질 것으로 예측되지만, 중앙부처 · 국회의원실과의 긴밀한 협업을 이어가 지역 현안을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국비를 충분히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