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뉴스피크 이민우 기자] 수원특례시(시장 이재준)는 수원시청년지원센터가 자기소개서 멘토링·진로설계 프로그램에 참여할 구직 청년을 3월 6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2023 진로설계 컨설팅 1기’와 ‘자기소개서 멘토링 1기’에 각각 구직 청년 8명이 참가할 수 있다.
진로설계 컨설팅은 청년의 직업적성·직무역량 검사 결과를 기반으로 이재형 잡생각연구소 대표가 1:1로 맞춤형 진로설계 상담을 해주는 것이다. 개인별로 진로 방향을 설정하고, 진로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자기소개서 멘토링은 참가자가 지원하고자 회사 양식에 따라 기술한 자기소개서를 제출하면 전문 직업상담사인 백성희 강사가 1:1로 첨삭해주는 것이다. 보완할 부분을 알려주고, 지원자의 강점이 잘 드러내는 자기소개서를 쓸 수 있도록 지도한다.
자기소개서 멘토링, 진로설계 컨설팅 1기는 3월 7일부터 30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오후 7~8시에 비대면(온라인) 1:1 강의로 진행된다.
수원시청년지원센터 청년바람지대(https://www.swyouth.kr) 홈페이지 ‘프로그램’에서 신청할 수 있다. 수원시에 거주하는 예비 청년(고2)부터 34세 청년까지 수강 신청을 할 수 있고, 19~34세 청년이 우선 선정된다. 선정 결과는 개별적으로 안내한다. 무료 프로그램이다.
2022년에는 총 135명의 구직 청년이 자기소개서 멘토링과 진로설계 프로그램에 참여한 바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이 구직 중인 청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빠르게 변하는 채용시장에 대비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취업 성공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