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석범 화성시장 예비후보, '화성형 장애인 생애주기별 로드맵 구축' 약속
상태바
진석범 화성시장 예비후보, '화성형 장애인 생애주기별 로드맵 구축' 약속
  • 이민우 기자
  • 승인 2022.0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다미술관 발달장애 예술가 6인이 참여한 'PALETTE: 우리가 사는 세상' 展 관람
▲ 사진 제공 : 진석범 화성시장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 뉴스피크
▲ 사진 제공 : 진석범 화성시장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 뉴스피크

[뉴스피크] 진석범 화성시장 예비후보(더불어민주당)는 8일 화성시 소다 미술관에서 전시 중인 'PALETTE: 우리가 사는 세상'展을 관람했다.

이 전시는 발달장애예술가 6인의 시선을 통해 우리가 사는 세상, 그 속에 담긴 따뜻한 소통과 아름다운 연대를 예술의 언어로 표현하는 전시이다.

진석범 화성시장 예비후보는 관람 후 장애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들이 함께하는 꿈고래놀이터 부모협동조합 회원들과 함께 공정무역 티파티에도 초대받아 참석하였다.

진석범 화성시장 예비후보는 ‘한국 장애인 부모회 화성시 지부 장애인 활동 지원 기관 운영위원장’과 ‘화성시 장애인 수급자격 심의위원회 위원장’, ‘경기도 장애인 가족지원센터 운영위원장’을 역임하는 등 평소 장애인과 장애인 가족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힘써왔다.

진석범 화성시장 예비후보는 "중앙부처 및 화성시에서 다양한 정책들과 복지 기관을 통한 지원 사업들이 시행되고 있기는 하나, 학교교육이 끝난 이후의 돌봄과 사회활동 참여에 대한 근본적인 대안 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 진석범 화성시장 예비후보(전 경기복지재단 대표이사). ⓒ 뉴스피크
▲ 진석범 화성시장 예비후보(전 경기복지재단 대표이사). ⓒ 뉴스피크

특히 진석범 화성시장 예비후보는 발달장애인 지원체계의 사각지대를 보완하고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화성형 장애인 생애 주기별 로드맵 구축’을 공약으로 발표했다.

공약 실현을 통하여 화성시에 거주하는 성인 발달장애인들의 자립을 위한 일자리 제공 및 일상 보호 등이 안정적으로 제공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진석범 화성시 예비후보는 전 경기복지재단 대표로 경기도 복지정책을 성공적으로 이끌었고, ‘한국 장애인 부모회 화성시 지부 장애인 활동 지원 기관 운영위원장’과 화성시에 위치한 수원과학대 사회복지과 조교수를 역임하는 등 지금까지 화성시 지역에서 활동을 이어왔으며, 현재 ‘화성시 따뜻한 사회연구소’ 대표를 맡고 있다. [뉴스피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