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피크] 화성시 남양도서관은 오는 12월 14일, 15일 남양도서관 문화교실2에서 진행하는 국립어리이청소년도서관 ‘미꿈소(미래꿈희망창작소)와 함께하는 프로그램 참가자를 4일부터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미꿈소(미래꿈희망창작소) 프로그램은 책을 매개로 스트링 아트를 통해 아이들의 상상력과 지적호기심을 충족시켜주고 정서 발달 및 풍부한 학습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주요 프로그램은 ‘돌려! 돌려! 당근’(스트링 당근 액자 만들기), ‘돌려! 돌려! 기차’(스트링 기차 액자 만들기), ‘돌려! 돌려! 우산’(스트링 우산 액자 만들기) 등 3가지다. 참여 인원은 6~9세 어린이(강좌별 각 10명)이다.
스트링 당근 액자 만들기는 ‘토끼의 당근 당근 당근’ 도서를 바탕으로 스트링 아트를 활용하여 당근을 만들어 보고, 나눔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는 내용이다.
스트링 기차 액자 만들기는 ‘느려도 괜찮아’ 도서를 바탕으로 스트링 아트를 활용하여 기차를 만들어 보고, 자기애와 교우관계 형성에 대하여 배울 수 있다.
스트링 우산 액자 만들기는 ‘비가와도 괜찮아’ 도서를 바탕으로 스트링 아트로 나만의 우산을 만들어 보며 창의력을 키우고, 가족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다.
참가 신청은 12월 4일부터 화성시 남양도서관 홈페이지(http://www.hscitylib.or.kr/nylib/index.jsp)를 통해 선착순 접수한다.
이혜진 화성시 평생학습과장은 “도서관이 미래세대들에게 창의력을 키워주고 삶을 준비하는 가치 창조의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 남양도서관 12월 송년프로그램으로는 13일(금) ‘크리스마스 클레이아트, 종이접기 일일특강’, 14일 ‘마술사 돌프의 빨간양말 매직쇼’ 2일~27일 ‘크리스마스 트리에 소원쪽지를!’ 등이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