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보건소, 아동비만 예방 ‘건강한 돌봄놀이터’ 운영
상태바
화성시보건소, 아동비만 예방 ‘건강한 돌봄놀이터’ 운영
  • 이민우 기자
  • 승인 2019.05.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성시보건소는 지역아동센터 아동(8 ~ 13세)을 대상으로 아동비만예방관리사업 ‘건강한 돌봄놀이터’를 운영 중이라고 8일 밝혔다. ⓒ 화성시

[뉴스피크] 화성시보건소는 지역아동센터 아동(8 ~ 13세)을 대상으로 아동비만예방관리사업 ‘건강한 돌봄놀이터’를 운영 중이라고 8일 밝혔다.

2017년 교육부 학생건강검사 표본조사에 따르면 국내 초·중·고등학생 비만율이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화성시는 성장기 아동들이 건강한 식습관을 갖출 수 있도록 눈높이에 맞춘 놀이형 영양·신체활동 프로그램 마련했다.

사업 운영기간은 4월 15일부터 9월 26일까지이며, 밀알지역아동센터, 화산지역아동센터, 화수지역아동센터에서 운영된다.

주요내용 ▲화성시 웰빙건강클리닉 영양사와 운동사가 직접 방문 교육 ▲놀이형 영양프로그램 및 신체활동프로그램 주 1회씩 총 20주 지원 ▲영양교재 및 제철과일과 채소를 활용한 간식 무료 제공 등이다.

하반기에는 관내 초등학교 돌봄교실을 대상으로 9월부터 12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김장수 화성시보건소장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비만이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다양한 보건사업과 체험위주의 프로그램으로 건강한 사회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