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이버도서관-이화여대 중앙도서관’ 상호교류 협약 체결
이화여대서 구독 중인 약 2,400종의 유료 해외학술지 무료 이용 가능
이화여대서 구독 중인 약 2,400종의 유료 해외학술지 무료 이용 가능
[뉴스피크] 경기도사이버도서관과 이화여자대학교 중앙도서관이 상호간 지식.정보자원 공유와 해외학술정보 서비스 제공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2일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경기도사이버도서관 회원은 이화여자대학교 중앙도서관에서 유료로 구독중인 약 2,400여종의 해외학술지의 원문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원문의 복사 및 배송비용은 전액 이화여자대학교 중앙도서관에서 지원하며, 5월 3일부터 경기도사이버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서비스를 오픈할 예정이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경기도사이버도서관(www.library.kr)에 로그인 한 후 찾고자 하는 외국학술지 자료를 검색 후 원문복사 신청을 하면 된다. 신청한 원문 자료는 이화여자대학교 중앙도서관에서 복사해 신청한 주소지까지 무료로 배송된다.
조학수 경기도 평생교육국장은 “도민의 연구.조사활동에 크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해외 전문 학술지 서비스를 이번 협약을 통해 도민에게 무료로 제공할 수 있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향후, 이화여자대학교 중앙도서관과 다양한 학술교류.협력 사업이 계속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사이버도서관은 50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도내 공공도서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인터넷상의 공공도서관으로 ‘전자책 서비스, 도서관 통합정보검색시스템, 경기도 메모리 구축, 도서택배대출서비스, 도서관 연구 활동 및 직원 직무역량 교육’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피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